상권분석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의 마케팅 실습을 진행해봅니다.
최대한의 현실성을 갖춰서 기획해봅니다.
풍부한 유동인구 및 잠재 수요 : 500미터 반경에 삼성역 있는 역세권, 주변 빌라 오피스텔 밀집, 근처 중고교 위치
청소년 보호 관련 제재를 받음, 대로변에 조금 떨어진 골목에 위치, 30년 노후 건물
인근 초중고, 인근 빌라 및 오피스텔, 삼성역 유동인구
중고교와 빌라 오피스텔 밀집 지역이기 때문에 소비 비용은 10,000원 안팎으로 높지 않을 것으로 추정
관련 내용은 하단의 공공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면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중고교 및 오피스텔 밀집 지역이기 때문에 평일 출퇴근 및 등하교 시간대에 가장 유동인구가 많을 것이다. 평일 밤과 주말에는 유동인구가 많지는 않을 것이나 역세권이기 때문에 잠재적 유동인구 존재.
도보 반경 500미터 내 삼성역 역세권 및 4개 이상의 대로변 버스 정류장
다만, 건물내 주차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통한 왕복은 대중교통보다 불편하리라 예상됨
업종이 구체적으로 정해지면 상권분석 보고서를 참고할 수 있다.
1. 공유오피스
퇴근 후 회사원들의 자기계발 공간
소규모 스타트업 회사의 오피스 공간
2. 월간서른과 같은 직장인 대상 모임(동호회, 강연 등) 장소 거점
3. 밀키트 상점(구독형 AND 소매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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