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로스마케터 관점에서 치킨집 살리기 제안 보고서 #성장하는_마케터_일지 @ 코드스테이츠 GMB 5기

카테고리 없음

by 돛단배_20210803 2021. 11. 2. 15:26

본문

코드스테이츠 GMB 5기

6주차 일일과제

장씨 치킨은 왜 안 팔릴까?

 

 

비즈니스모델 소설 - Ep.1 치킨집 장씨 ① 「장씨 치킨의 신제품」

비즈니스모델 이론을 소설로, 「비즈니스모델러」 인사이터스컨설팅 제공 Episode 1 [ 치킨집 장씨 ] &quo...

blog.naver.com

 

1. 장씨의 신제품이 잘 팔리지 않은 이유

주어진 정보로는 알 수 없음.

제품, 가격, 프로모션,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모름.

 

2. 여러분이 장씨를 도울 수 있는 그로스 마케터의 입장이라면, “팔릴 수 있는 제품”인지 검증하고 “더욱 잘 팔리기 위해” 어떤 전략을 제안할 수 있을까요?

i

프랜차이즈로 전환할 것,

ii

프랜차이즈 직원으로 일한다(부어치킨 창업주처럼), 매니저가 될 때까지 일하며, 매니저로서 가게 운영 노하우와 제품 레시피에 대해 체득한다

iii

초반 1달 간은 제품 집중 개발 기간으로 두어 조건부 원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모든 고객 피드백 받기 가판대에서 시식행사 하기 다른 야식 브랜드에게 협업 요청으로 피드백 작성 조건부 쿼터 분량의 치킨을 서비스로 끼워넣기 블라인드 테스트하기

 

3. 장씨의 제품 개발 과정에 문제점이 있었다고 생각하나요?

지인을 섭외해서 솔직한 피드백을 받지 못했음

 

4. AARRR 퍼널의 관점에서, 장씨가 가장 고민해야 할 부분은? 혹은 지금 퍼널 정의가 중요한 단계인가요?

Acquisition : 기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제치고 고객에게 도달하기 쉽지 않음

 

5. 고객의 반응을 좀 더 빨리 확인 하고 검증하는 방법은?

미스터리 쇼퍼

블라인드 테스트

(회전율이 빠르고 치킨과 소비자가 겹치지 않는)다른 배달음식 브랜드와 콜라보하여 피드백 작성 조건부 쿼터 분량의 치킨을 서비스로 끼워넣기

 

댓글 영역